1. 도서명:『비즈니스 모델의 탄생』 2. 저자 : 알렉산더 오스터왈더(Alexander Osterwalder), 이브 피그누어(Yves Pigneur)출간: 2010년3.내용요약1. 개요『비즈니스 모델의 탄생(Business Model Generation)』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고 혁신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으로, **비즈니스 모델 캔버스(Business Model Canvas, BMC)**라는 강력한 도구를 소개한다. 이 책은 470명의 실무자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으며, 시각적 사고를 활용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도록 돕는다.---2.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(BMC)의 9가지 요소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9가지 핵심 요소를 하나의 캔버스로 정리한다.1. 고객 세그먼트(Cus..